존경하는 조합원사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
저는 조합 제10대 이사장으로 조합 임직원과 함께 우리 자원순환에너지업계의 국가기반시설 인정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목표를 세우고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첫째, 대외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야겠습니다.
우리업계는 자원순환에너지 산업의 총아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국가적 재난 사태인 재활용 방치폐기물과 코로나19 폐기물, 수해폐기물 등을 처리하는데 일익을 하며 국민과 정부의 신뢰를 쌓아 국가기반시설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국가기반시설 역할 증대를 위해 정부, 지자체와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익사업 상담창구 개설 등으로 소통기능을 더욱 활성화하여 우리업계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폐기물로 인해 고통받는 국민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겠습니다.
둘째, 정부 소통 채널을 더욱 공고히 해야겠습니다.
⌜제조업의 폐기물처리업 겸업 정비⌟, ⌜소각열 재활용 법제화⌟, ⌜폐토사·불연물 사
전분리⌟, ⌜발열량 재산정을 통한 처리 능력 확대⌟, ⌜130% 처리능력 적용기준 현실화⌟, ⌜음폐수 약품 보조제 재활용」 등 업계의 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불합리한 제도의 정비와 함께 개선이 필요한 현안들을 실시간 발굴하고 법제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러기 위해서는 정부와 국회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교류하고 소통하여 목표한 제도 개선을 실현시키는 한편 업계의 불편과 피해를 해소하고 최소화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입법기능을 더욱 공고히 해야겠습니다.
나날이 높아지는 우리업계의 위상과 함께 조합에 요구되는 특화된 전문조직 배양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조합 임직원들의 업무능력과 전문성을 주지시키고 향상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조합 임직원의 처우 개선을 바탕으로 기존인력 육성과 우수인재 영입을 통해 조합원사와 업계의 발전과 도약을 앞장서서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조합 임․직원의 업무역량을 더욱 공고히 하겠습니다.
지역 주민과의 갈등과 우리 업계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는 방안을 조합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마련해 주민 친화시설로 이미지를 개선하겠습니다. 혐오·기피시설이 아닌 국가와 국민에게 반드시 필요한 기반시설임을 정부와 함께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국민들에게 홍보하며, 폐기물 소각업의 친환경 처리시설로서 이미지 전환과 함께 에너지재활용의 순기능과 중요성을 주지시켜, 주민 친화시설 및 기반시설로서의 업계 이미지를 높이고 소각업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소각·매립업계를 아우르는 역할에 매진하겠습니다.
2014년도부터 매립협회 초대 회장직을 역임하며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불가분의 관계인 소각, 매립업계의 공통 현안을 중·장기적 관점에서 아우르며 상호 보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친애하는 조합원사 대표님, 임직원 여러분!
요즘처럼 모든 것이 불확실하고 불안정한 시기에 자원순환에너지업계의 대표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조합원사 여러분들의 뜻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3년 동안 조합은 ‘모든 회원사들이 우리 회사 같은 조합으로 인식되고 여러분들의 발이 되는 조합’ 으로 거듭 태어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자원순환에너지 산업으로 변화·발전해가는 우리업계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이는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